밴쿠버 이야기

[게임회사 이야기 -2] 경력을 쌓는 방법

테크니컬 아티스트 2024. 1. 29. 1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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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에 따라 경력이 필요한 경우와 그렇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게임회사에서 그래픽이나 프로그래밍의 경우

경력이 없이 취업 하는것은 매우 어려운 일에 해당한다.

 

게임회사를 가보면 알겠지만, 경력자들도 시간과 노력을 하루종일 쏟아 부어 개발을 하는데

신입을 채용하면 이런 저런 것들을 가르쳐 주면서 자기일까지 제시간에 하는게 정말 어렵기 때문이다.

 

이해하고 서로 돕고 끌어주면 물론 좋겠지만, 회사에서 그런 이상적인 일은 잘 일어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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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신입이라면 포트폴리오 준비를 확실히 하는것이 좋다.

아티스트라면 그림들이 충분히 있어야하고, 개발자라면 이미 만든 컨텐츠가 있거나 코드를 볼 수 있어야 한다.

 

http://sites.google.com/ 에 가면, 구글 계정이 있는 사람들 누구나 웹사이트를 아주 간단하게 만들어 볼 수 있다.

호스팅도 필요없고, 마치 이력서를 쓰듯이 만들면 그만이다.

 

사진을 올려도 좋고, 코드를 적어도 좋고, 이미 만든 서비스를 연결해도 된다.

 

http://sites.google.com/view/ajcan/portfolio

 

aidenji

3D sculping

sites.google.com

간단한 소개를 위한 포트폴리오 사이트는 이렇게 만들어 볼 수 있고, 이를통해 채용하는 입장에서는 입사 지원자의 능력을

살펴볼 수 있다.


 

한국도 그렇지만 외국에서도 신입이 경력을 쌓는 유일한 길은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면서 계속 입사 지원을 하는 것이다.

그렇게 첫 발을 딛어야만 경력이 쌓이고 업계에 필요한 경력자가 될 수 있는 것이다.

 

또다른 좋은 방법으로는 외주 작업을 시작해 보는것인데, 컴퓨터 관련 카페에 먼저 가입을 한다

예를들어 2D, 3D, 유니티, 파이썬 등등

그곳에서 열심히 활동하면서 작업물을 계속 공개하다보면 구인 글이 올라올때 어필하기 좋다.

그리고 그렇게 외주 업무를 받고 기간이 길게 쌓이다보면 결국 그것이 좋은 경력의 발판이 될 수 있다.

 

컴퓨터 작업은 늘 실력을 갈고 닦아야 하고, 신기술을 배우는 것을 게을리 하면 안됨을 명심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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