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스크립트

[유니티 비주얼 스크립트 -4] 스크립트 머신

테크니컬 아티스트 2024. 1. 29. 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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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오브젝트는 유니티를 구성하는 기본요소다.

이 요소들에게 명령을 주기 위해서는 일종의 지침서 혹은 명령서 같은것이 필요하다.

 

이런 지침서 혹은 명령서는 해당 게임오브젝트가 가지고 있어도 되고, 제 3자의 게임 오브젝트가 가지고 있어도 상관없다.

즉, 명령을 내리는 주체와 명령을 받는 대상만 명확하다면 어느쪽이든 상관이 없다는 말이다.

 

이것을 위해서 먼저

1. 명령서를 줄 게임오브젝트 선택
2. 인스팩터(Inspector)탭의 밑쪽에 있는 Add Component 선택

3. Script Machine을 검색후 추가

 

이렇게 하면 게임 오브젝트에 Script Machine이라는 것이 첨부된 것을 볼 수 있다.

 

유니티에서 여러 유용한 기능들을 제공해 주고 있는데, 이것들을 컴포넌터(Component)라고 부른다.

각 컴포넌트의 좌측에 있는 삼각형을 누르면 단순화 해서 볼 수 있는데 아래처럼

 

2D 박스에는 기본적으로

1. 트랜스폼

2. 스프라이트 랜더러가 있었고

 

Script Machine Component를 추가한 이후에는

1. Variables

2. Script Machine이 추가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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