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스크립트

[유니티 비주얼 스크립트 -3] 게임오브젝트에 대하여

테크니컬 아티스트 2024. 1. 28. 16:33
반응형

[유니티에 존재하는 물체를 기본적으로 게임오브젝트라고 부른다.

이 게임 오브젝트에 다양한 기능을 더해서 원하는 역할을 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다. 쿠키를 예를들어 보자면, 기본적으로는 구워진 밀가루 반죽덩이지만, 그위에 캔디, 초콜릿, 설탕을 올리고 모양을 다르게 하면 각각의 개성있는 쿠키들이 되는 것이다.

 

이렇듯 우리가 흔히 보는 화면에 수많은 게임오브젝트들이 존재한다, 어떤 게임오브젝트는 동전, 어떤 오브젝트는 캐릭터

또 다른 오브젝트는 게임인터페이스, 배경, 카메라 등등 그 어느것이든 우리는 게임오브젝트를 통해 만들어 낼 수 있다.


 

게임 오브젝트를 만들기 위해서 여러 방법이 존재하지만 유니티에서 미리 제공되는 2D 네모를 만들어보자.
Hierarchy의 +버튼을 누르고 2D Object > Sprites > Square를 누른다.

 

새롭게 생성된 Square 게임 오브젝트가 보인다.

맨 우측에 있는 Inspector탭을 보면 이 게임 오브젝트에 어떤 기능들이 붙어있는지 알 수 있다

1. Transform
2. Sprite Renderer

이것들을 컴포넌트(Component)라고 부르는데, 위에서 잠깐 설명한 사탕, 초콜릿 같은것들이라 보면된다.

이런 컴포넌트들이 오브젝트의 목적에 맞는 역할을 해준다.

 

지금까지 내용이 유용했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글을 더 꾸준히 써 드리겠습니다.

만약 개인수업이 필요하면 https://open.kakao.com/o/sqoVkt6f 카카오톡 대화하기로 문의 주세요.

반응형